/넓은코/
콧등이 두껍거나 코가 퍼져보이는 경우 적당한 크기와 코뼈를 안쪽으로 모아줌으로써
슬림한 콧대를 만드는 수술입니다. 콧등의 넓이를 결정하는 것은 코뼈와 외측 연골이며.
이중에서도 코뼈의 형태가 가장 중요합니다.
콧대 자체의 높이가 낮은 경우에는 보형물을 이요하여 콧대를 높여주는 수술을 병행합니다.
자콧등이 넓을 때 단순히 콧대만 높이면 딱딱하고 강해보이는 느낌을 주게 되므로 얼굴의 균형에 맞는 콧등의 두께와 모양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넓은 코의 경우 코뼈와바깥쪽을 절골하며 안쪽으로 밀어 넣어 코뼈를 모아주는 방식으로 코 폭을 줄여야합니다.
콧대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를 사용하며, 코끝은 자가조직인 비중격 연골, 귀연골 등을 주로 사용합니다.
자가조직 - 생체 적합 코성형
수술 후 부작용이 없는 가장 안전한 재료와 자가조직만을 이용하여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
자가조직(Self - Material)
자기 몸 안의 다른 조직을 코의 새로운 구조를 형성하 재료로 사용합니다.
자기 자신의 조직이므로 부작용이 적고 가장 이상적인 수술 재료입니다.
비중격 연골 : 코성형시 가장 우수한 재료로서 코 중앙 기둥과 코끝을 높여줄 때 사용합니다.
귀 연골 : 탄성이 뛰어난 소재로 코끝을 오리거나 모양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줄 때 사용합니다.
가슴연골 : 양이 풍부하고 가공성이 좋으며 흡수가 적기 때문에 낮은 코 수술에 적합합니다.
진피지방 : 연부조직이 부족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재수술에도 효과적입니다.
두개골, 엉덩이뼈 : 미용성형 보다 재건 수술시 사용합니다.
생체 적합 인공보형물
자기 자신의 조직만으로 수술이 불가능할 경우 FDA 와 KFDA에서 안전한 보형물만 사용하여 코의 구조물 중 일부에만 적용합니다.
실리콘 : 미국 FDA의 공인을 받은 무해한 안전한 제품으로 실리콘은 세밀한 조각이 가능하여 코뼈의 모양에 잘 맞도록 조각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어텍스 : 실리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고어텍스는 재료의 표면에 미세한 구명이 있어 코수술 후 피부조직이 자라나
미세한 구멍 속으로 스며들게 됩니다.
알로덤 : 사람 피부의 진피를 인공적으로 만든 보형물입니다.
필러
하이알루론산 : 우리의 피부속에 사는 천연성분으로, 피부에 안전하게 흠수되며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의 결합조직을 탱탱하게
유지시켜줌
콜라겐 : 동물성 단백질을 추출하여 만들며,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어 피부반응 검사 후 진행
칼슘 : 뼈 성분인 칼슘과 미네날이 주성분으로, 피부반응검사 필요없이 진행하며 콧대에 주로 사용